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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원기업 서비스 온라인 매뉴얼

🖋 updated. 2025.01.23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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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지식재산보호원( 해외지재권종합지원실 ) 문의 정보


목차


1. 회원가입

[ 해외지재권종합지원시스템 회원가입 바로가기 ]

국내외에 있는 일반 기업 회원들은 회원가입을 통해 지원사업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.

① 시스템 이용 약관을 모두 읽고, 전체 동의 후 [ 다음 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

② 로그인 시 사용할 기업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. ( * 표시된 항목은 필수 입력)

③ 기업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. ( * 표시된 항목은 필수 입력)

④ 보유한 중소기업 확인서, 중견기업 확인서, 대기업 집단지정현황 확인 후 기업규모를 선택해 주세요.

⑤ 기업 담당자 정보를 입력 후 [ 다음 ] 클릭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. ( * 표시된 항목은 필수 입력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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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로그인

① 우측 상단 [ 로그인 ] 페이지로 이동하여, 기업 계정을 입력하면 시스템에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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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지원사업 공고

해외지재권종합지원 사업공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메인 페이지
공고 목록에서 현재 진행중인 공고와 마감된 공고 확인 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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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지원사업 공고 신청

① 지원할 공고를 클릭하여,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② 공고 상세 페이지 하단 [ 지원사업 신청 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 ( [4-1. 온라인 신청서 작성] 목차 참고 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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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-1. 온라인 신청서 최초 작성

해외지식재산센터 지원사업 신청을 위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/제출하셔야 합니다.
온라인 신청서 작성 시 시스템 하단
[ 도움말 ] 영역을 반드시 참고하여, 작성해 주세요.


온라인 신청서 도움말


수행대리인 지정 시 주의사항 ( 필독 )


STEP 1. 정보이용 동의

① 지원사업 신청을 위한 약관을 확인하고, 동의 체크 후 [ 다음 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

STEP 2. 지원유형 선택

① 지원사업 유형 1가지를 선택해 주세요.

② 지원희망국가(지역)부터 수행대리인까지 순차적으로 선택해 주세요. ( 국가별로 센터 및 대리인 옵션 상이 )

③ 하단 [ 다음 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

STEP 3. 신청서 작성

①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 후 [ 다음 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 ( * 표시된 항목은 필수 입력 )

STEP 4. 제출서류 등록

[ 파일 선택 ] 버튼을 클릭하여, 제출서류을 등록해 주세요.

② 더 이상 수정/작성할 내용없이 신청서 작성 및 서류 첨부가 마무리됐으면, [ 다음 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

( 등록한 파일은 [ 다음 ] 버튼 클릭 시 저장됩니다. )

[ 신청서 확인/제출 ] 절차로 이동 시 참고 사항 ( 필독 )

  • [ 다음 ] 버튼 클릭 시 지정한 수행대리인에게 수행동의 요청 메일이 발송됩니다.
  • 수행대리인이 동의 응답한 시점 이후부터는 신청서 수정이 불가하오니,

    신청서 작성을 마무리한 후 신중히 다음 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
③ 제출한 서류는 개별 단위로 관리자가 심사하며, [ 지원사업 신청현황 ] 에서 심사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.

③ 반려 서류가 존재하는 접수 건을 클릭하면, 반려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STEP 5. 신청서 확인/제출

① [ 신청서 확인/제출 ] 탭에 도달하면, 작성했던 내용과 제출한 서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② 지정한 수행대리인이 수행을 동의해야만 해당 신청서를 [ 최종제출 ] 할 수 있습니다.
수행대리인의 응답을 기다린 후 반드시 접수기간내에
[ 최종제출 ] 해주세요.

③ [ 지원사업 신청현황 ] 메뉴에서 수행대리인의 수행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[ 지원사업 신청현황 ] 목록 페이지
[ 지원사업 신청현황 ] 상세 페이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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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-2. 온라인 신청서 수정

온라인 신청서 수정 가능 시점

  • 수행대리인에게 아직 수행 동의 요청을 보내기 전이라면 수정 가능( 신청서 확인/제출 탭 이동 전 )
  • 수행대리인이 수행 동의에 대한 응답을 하기전( 동의요청 ) 또는 부동의한 경우 수정 가능
  • 수행대리인이 수행 동의한 이후부터는 수정 불가

온라인 신청서 수정 가능 범위

  • [ 신청서 작성 ], [ 제출서류 등록 ] 내용은 수정 가능
  • 작성중인 상태에서 지원유형 변경 불가 ( 변경 시 신규로 신청서 작성 필수 )

① [ 지원사업 신청현황 ]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.

② 수정하려는 접수 건을 클릭하여, 상세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.

③ 상세 페이지 하단 [ 수정 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

④ [ 신청서 작성 ], [ 제출서류 등록 ] 내용만 수정 가능하여, 지원유형 변경 시 신청서를 새롭게 작성해 주세요.

⑤ [ 제출서류 등록 ] 탭에서 파일을 수정한 경우, 하단 [ 임시저장 ] 버튼을 클릭하여, 반드시 저장해 주세요.

⑥ 더 이상 수정/작성할 내용없이 신청서 작성 및 서류 첨부가 마무리됐으면, [ 다음 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

[ 신청서 확인/제출 ] 절차로 이동 시 참고 사항 ( 필독 )

  • [ 다음 ] 버튼 클릭 즉시 지정한 수행대리인에게 수행동의 요청 메일이 발송됩니다.
  • 수행대리인이 동의 응답한 시점 이후부터는 신청서 수정이 불가하오니,

    신청서 작성을 마무리한 후 신중히 다음 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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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-3. 수행대리인 변경

수행대리인 변경 가능 조건

① 수행대리인을 지정한 지 5일(24시간*5일 기준)이 지나도 응답이 없는 경우

② 수행대리인이 수행 부동의한 경우

③ 재지정한 수행대리인도 ① , ②에 해당하는 경우, 다시 변경 가능

① [ 지원사업 신청현황 ]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.

② 수행대리인을 변경하려는 접수 건을 클릭해 주세요. ( 최종제출된 접수 건은 수정 불가 )

③ 수행대리인 변경 가능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, [ 수행대리인 변경 ] 버튼이 제공됩니다.

④ (부)동의 일시와 사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⑤ 변경하려는 수행대리인을 지정하고, [ 저장 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 ( 국가, 센터 변경 불가 )

⑥ 재지정한 수행대리인의 응답을 기다린 후 온라인 신청서를 접수기간내에 최종제출해 주세요.

( 수행대리인이 수행 동의/부동의한 시점에 안내 이메일을 발송해 드립니다. )

수행대리인 동의/부동의 시 안내 이메일 발송 화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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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-4. 온라인 신청서 최종제출 (필독)

수행대리인이 수행 동의한 신청서는 반드시 접수기간내로 [ 최종제출 ] 하여야 관리자가 심사할 수 있습니다.
( 수행 동의 완료 건은 더 이상 신청서 내용을 수정할 수 없으며, 최종제출만 가능 )

① [ 지원사업 신청현황 ]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.

② 수행동의 상태가 [ 동의 ] 인 접수 건을 클릭해 주세요.

③ 상세 페이지 하단 [ 수정 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

④ [ 신청서 확인/제출 ] 탭으로 이동하면, 하단 [ 최종제출 ] 버튼을 클릭하여, 신청서를 제출해 주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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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지원사업 신청현황

작성/제출한 온라인 신청서와 관리자의 심사상태 등 전반적인 지원사업 신청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① [ 지원사업 신청현황 ]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.

① 최종제출 완료한 신청서는 [ 제출완료 ] 로 표시됩니다. ( 제출완료 신청서는 수정 불가 )

아직 선정/불선정되지 않은 검토중인 건은 [ 심사중 ] 으로 표시됩니다.

② 아직 작성중이며, 최종제출을 하지 않은 신청서는 [ 작성중 ] 으로 표시됩니다.

③ 최종제출된 신청서는 수정이 불가하나 반려 서류가 존재할 경우, 예외적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.

④ 아래 이미지처럼 목록에서 신청 건별로 선정 건은 [ 선정 ] / 불선정 건은 [ 불선정 ] 으로 표시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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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 지원사업 수행

[ 지원기업 수행 ] 메뉴에서는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어 현재 수행중인 사업현황을 조회할 수 있으며,

온라인 계약 체결과 계약 서류제출 등 지원사업 수행 절차를 관리하는 메뉴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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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1. 계약기간 및 과제금액 확인

지원기업은 수행대리인이 시스템에 입력한 계약기간과 과제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[ 지원사업 수행 ] 메뉴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행 건을 클릭해 주세요.

② 계약 기본정보를 확인합니다.

③ 하단 계약 기간, 정부 지원금, 기업 분담금 등을 확인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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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2. 전자 계약 체결

[ 지원사업 수행 ] 메뉴에서 계약을 체결할 수행 건을 선택합니다.

[ STEP 2. 계약 체결정보 ] 탭으로 이동합니다.

③ [ 계약서 보기 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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계약서 열람 시 참고 사항

  • 수행대리인이 아직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은 경우, 계약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.
  • 계약서가 준비되면,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로 안내 메일을 발송해 드립니다.

④ 페이지를 이동하여, 마지막 페이지까지 계약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.
계약서내에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서명을 잠시 중단하고, 반드시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세요.

⑤ 계약서 내용을 모두 확인했으면, 오른쪽 상단 [ 계약서 서명 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

기업용(사업자) 범용 공동인증서로 전자 서명을 완료해 주세요. ( 개인용 공동인증서 불가 )

⑥ 서명을 완료하면, 서명 일시가 표시됩니다.

⑦ [ 계약서 보기 ] 클릭 시 누르면 서명이 완료된 계약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서명이 완료된 계약서 화면

⑧ 서명이 완료된 계약서 상단에서 파일 아이콘을 클릭하여, 계약서를 PDF 파일로 저장해 주세요.

계약서 PDF 다운로드 방법

⑨ 다운로드 받은 계약서를 [ Step 3. 계약 서류제출 ] 탭에 첨부하여, 한국지식재산보호원에 제출해 주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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계약 변경 시 절차 안내

한국지식재산보호원 본원 관리자에게 계약 변경을 요청합니다.

한국지식재산보호원 본원 관리자는 시스템을 통해 기존 계약을 초기화합니다.

수행대리인은 [ 계약서 작성 ] 버튼을 클릭하여, 기존 계약서 내용을 수정해야 합니다.

지원기업수행대리인은 수정된 계약서에 재서명을 해야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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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3. 계약 서류제출

[ STEP 3. 전자 계약 체결 ] 탭으로 이동합니다.

[ Step 2. 계약 체결정보 ] 탭에서 다운로드 받은 계약서를 제출해 주세요. (필수 제출)

② 결제요청서(Invoice)와 입금내역서를 제출해 주세요. (필수 제출)

③ 파일 업로드가 완료되면, 하단 [ 서류 제출 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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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. 기업정보 관리

① 우측 상단 기업명을 클릭하면 회원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② 회원 및 기업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③ 연간 지원한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① [ 회원정보 수정 ] 버튼을 클릭하면, 기업 회원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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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. 양식자료실

지원사업에 제출해야 하는 첨부파일 및 양식을 제공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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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. 공지사항

지원사업 운영 관련 안내사항을 공지/게시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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